또한 연결된 데이터 설명서, 3차원 시각화, 주제분석 시각화, 인구관 시각화, 상세검색, 데이터맵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.
반응형 웹으로 구축돼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AI 챗봇 음성 질의나 관심 데이터 담기 등 유용한 추가 기능까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. 서울시 누리집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.
서울데이터허브는 지난해 11월 시범 서비스 시작 후 1월 20일 기준 누적 조회 수 67,300건을 달성하고, 활성 사용자 수 13,800명을 돌파했다. 약 80%가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
서울시는 앞으로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서울데이터허브의 대시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는 한편, 큰 인기를 얻고 있는 ‘주제 분석 시각화’ 서비스의 시각화 주제를 추가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서비스도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다.
누리집 : 서울데이터허브
문의 : 다산콜센터 02-1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