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소식

스마트 소식       새소식

디지털이 막힐 땐? 도와줘요, 디지털 안내사!

카드뉴스
제목없음


  • 디지털이 막힐 땐? 도와줘요, 디지털 안내사! | SEOUL MY SOUL
  • 디지털 안내사란? 지하철역, 주민센터, 공원, 대형마트 어르신 활동 지역을 순회하며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사용을 안내하는 디지털 도우미입니다. | SEOUL MY SOUL
  • 디지털 안내사는 어떻게 만나죠? 안내대상: 디지털 기기가 서먹한 어르신, 장애인 서울 시민 누구나!, 활동지역: 어르신 활동지역(지하철역, 공원), 주민센터, 대형마트 등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거점 순회, 활동시간: 평일 9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, 활동방식: '디지털 안내사' 명칭이 새겨진 주황색 모자와 조끼를 착용하고 2인 1조로 활동 | SEOUL MY SOUL
  • 스마트폰 활용법을 알려드려요 | 스마트폰 기본 활용: 영상통화/문자 발송, 와이파이/인터넷 설정, 사진촬영/전송방법, 동영상 촬영/보기 | 스마트폰 실생활 활용: 앱 설치/삭제,카카오톡 소통, 모바일 쿠폰 사용법, 음식 배달 앱 사용법 | 교통 디지털 서비스 활용: 지하철 환승역 찾기, 택시 앱 호출법, 목적지까지 빠른 길 찾기, 기차표 발권  ※ 디지털 기기 사용 과정에서 개인정보와 관련된 내용은 시민여러분께서 직접 진행 하십니다. | SEOUL MY SOUL
  • 키오스크도 어렵지 않아요 | 키오스크 활용: 음식 주문하고 결제, 영화표 예매, 마트에서 계산, 주민센터 민원 서류 뽑기 | SEOUL MY SOUL
  • 시민들의 만족도는 어떤가요? 1기부터 3기까지 활동한 400명의 디지털안내사가 만난 시민들은 총 27만 명,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도 무려 98.6%에 이를 만큼 높은 호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. 23년부터는 노선과 인력을 확대해서 운영하고 있어요. (24년기준 25개 구당 3노선 총 75노선 운영) | 신규노선 예시(현장 상황에 맞춰 변동 가능): 종로구-종로5가역→광장시장→투썸플레이스(키오스크)→종로5,6가 동주민센터(키오스크)→청계천, 중구-시청역→덕수궁정문→광화문광장→종로구청→광화문역/을지로입구역
  • 일상 속 낯선 디지털 기기 이용의 어려움, 찾아가는 디지털 안내사와 함께 한걸음씩 천천히 나아가요! | SEOUL MY SOUL


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