천천히 해도 괜찮아요

디지털 포용      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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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시가
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캠페인’으로 함께할께요.
천천히 해도 괜찮아요!
사업소개
지난 몇 년간, 비대면 서비스가 급속히 확산되면서 우리 생활 곳곳에 무인정보단말기(키오스크)가 자리 잡았지만, 서울시민 대상 실태조사1) 결과 만 55세 이상 어르신 54.2%가 키오스크 이용 경험이 없다고 응답했고, 키오스크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뒷사람의 눈치 (17.8%)때문이라고 합니다. 이에 서울시에서는 디지털 약자가 뒷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편하게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다려 주는 사회적 배려문화 조성을 위해 ‘천천히 해도 괜찮아요’ 캠페인을 추진중입니다.
사업 정보
  • 정책포스터(왼쪽은' 키오스크,누군가에겐 미로찾기입니다.'라는 텍스트가 키오스크(주문하는 곳) 화면에 미로 이미지와 함께 적혀있습니다. 오른쪽은 '천천히 해도 괜찮아요!' 대표문구와 사업 핵심내용 세 가지가 안내 되어 있습니다. '상담, 교육, 체험 등 즐기듯 배운다! - 디지털 동행 플라자', '어르신 많은 곳에 찾아간다! - 디지털 안내사', '가까운 이동통신 매장에서 맘 편히! - 디지털 안내소' 문의 전화 02-120
    정책포스터(사업 핵심내용 안내)
  • 와블러('천천히 해도 괜찮아요! 서울시가 '디지털 약자와의 동행'으로 함께할게요'라는 캠페인 핵심 메시지와 문의 전화 번호 '02-120'이 있습니다.)
    와블러 (캠페인 핵심 메시지)
함께하는 기업
패스트푸드점의 키오스크, 은행 ATM, 영화관의 영화표 발매기 등 우리 일상생활 속의 키오스크를 운영 중인 민간기업의 캠페인 참여로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캠페인을 확산하고 사회적 배려문화를 조성하고자 합니다.


  • 롯데리아 키오스크2

  • 신한은행 키오스크

  • CJ CGV 키오스크

  • 세븐일레븐 키오스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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